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국 독립기념일 2020 퍼레이드 코로나로 인한 새로운 방법의 축제 즐기는 방법 그리고 돈이 되는 정보

2020. 6. 17.

미국 독립기념일 2020 퍼레이드 코로나로 인한 새로운 방법의 축제 즐기는 방법 그리고 돈이 되는 정보





안녕하세요. 이제 약 3주정도 있으면 돌아오는 미국 독립기념일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미국 독립기념일은 매년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요구하며 7월 4일에 토마스 제퍼슨이 주로 쓴 독립 선언서가 공식적으로 채택되면 미국의 매년 7월 4일이 미국의 독립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이 날은 정부및 전국적으로 빨간날 즉 직장인들에게는 황금같은 연휴기간으로도 여겨지며 미국의 여러가지 많은 세일의 시작하는 연휴이기도 합니다. 



자동차같은 경우도 미국 독립기념일에 맞쳐서 세일을 많이하기 시작하며 전자제품들 또한 세일에 들어가게 됩니다. 



저같은 직장인들에게는 그저 황금연휴의 시작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번 2020년 독립기념일은 토요일 주말에 들어가 있어 7월3일 금요일부터 연휴가 시작되며 보통 미국인들을 목요일 부터 연차를 쓰고 4일정도 독립기념일 연휴를 즐기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미국 전국적으로 7월4일에는 독립기념일 연래 행사라고 할수 있는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저녁에는 전국적으로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보통 독립기념일주에 많은 미국일들이 여행을 가고 많은 지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년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미국인 국내 여행이나 지출이 많이 감소하고 있었던 추세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완화 정책으로 거의 모든 미국내 경재 활동이 정상화가 되면서 감소되었단 여행 수요와 지출 수요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독립기념일전 연휴였던 메모리얼데이 역시 비슷한 페턴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위축되어 있던 미국내 여행 수요와 지출 수요가 상승하는 페턴을 보여주며 뉴욕증시 즉 미국증시가 상승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독립기념일 연휴에서도 이전 메모리얼데이 때보다 더 많이 완환된 현재 미국내 분위기로 보았을때에 미국인들의 지출, 여행 패턴이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물론 전년대비 상승세는 약할수 있지만 최근 분위기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너무나 큰 경제 하락세를 보여줬기 때문에 연휴에 미국인 경제 활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많은 사람들이 미국 경제 회복세라는 분위기로 돌아서면서 그에 맞쳐 미국내 주가 또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아마 많은 폭으로 떨어졌던 물론 현재는 많이 회복한 항공관련주들 특히 델타 항공, 아메리칸 항공, 사우스웨스트 항공, 보잉 주가들이 여행객의 수요가 독립기념일에 맞물려서 상승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2020년 미국 독립기념일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며 거의 모든 미국내에서 년내 행사인 퍼레이드를 취소하고 있으며 불꽃놀이 또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미국인들이 즐길수 있게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미국인들은 지역 축제를 즐기수 없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평소보다 너 높을수 있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