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롭게 추가된 윈도우 파일 복구 도구 소개

2020. 6.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적으로 윈도우의 파일 복구 도구 리커버리 툴을 출시 했습니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이 리커버리 툴은 사용자가 윈도우에서 실수로 삭제한 파일들을 하드 드라이브, SD 카드, USB 카드등에서 복구 시켜주는 도구 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나 내트워크 파일 공유의 파일 복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개한 이번 파일 복구 도구는 MP3 음악 파일, MP4 비디오, 파일 PDF 파일, 이미지 파일, 워드 파일, 엑셀 파일, 파워포인트 파일, 등의 자료들을 복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원도우의 다른 파일 리커버리 도구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실수로 파일을 지워서 다시 복구하고 싶다면 복구될 파일이 다시 덮어 지워지기전에 사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용되는 윈도우용 파일 리커버리 복구 도구는 두가지 모드로 하나는 하드 디스크를 포멧 시킨후 기존 파일들을 복구 시켜주는 NTFS 파일 복구가 있고 다른 하나는특정 파일을 복구하는 FAT, exFAT, ReFS 파일 시스템으로 파일을 복구 할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트의 윈도우 파일 복구 도구 이전 버젼은 이미 윈도우 10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추가 되어있지만 윈도우에서는 기본설정으로 이 파일 리커버리 복구 도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10에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댓글